
매일 업무와 개인 일정을 Google Calendar에 기록하는 사람들은 많지만,정작 일정의 가독성과 파악 속도는 그리 높지 않다.하루에 10개 이상의 일정을 등록해두고도 "이게 회의였던가? 마감이었던가?" 하며하나하나 클릭해 내용을 확인하는 경우가 많다.이는 시각 정보가 부족하기 때문이다.Google Calendar에는 단순히 ‘시간만 정리’하는 기능이 있는 것이 아니라‘일정 상태’, ‘업무 종류’, ‘우선순위’를 색상으로 구분하여 시각화할 수 있는 기능이 존재한다.이 글에서는 바로 그런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Google Calendar 색상 사용 체크리스트를 기반으로누구나 즉시 적용 가능한 설정법과 활용 전략을 안내한다. ① Google Calendar에서 색상 기능이 중요한 이유Google C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