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구보다 중요한 건 '체계'다디지털 생산성 도구는 삶과 업무를 더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만들기 위한 수단이다.하지만 막상 사용을 시작하려고 하면 도구는 너무 많고, 정보는 넘치며,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해진다.그래서 많은 입문자들이 도구를 설치만 해두고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거나, 복잡함에 질려 금세 포기하곤 한다.이 글에서는 그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디지털 생산성 도구 입문자를 위한 최소 사용 세트 구성법’을 소개한다.최소한의 도구로 시작하되, 실제 활용도는 최대화할 수 있는 구조로 안내한다.생산성을 높이는 핵심은 ‘많이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사용하는 구조를 만드는 것’이기 때문이다. 도구 ① 태스크 매니저 – 해야 할 일을 놓치지 않기 위한 시작생산성의 본질은 무엇을..